직장인 스토리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조절

Duvera 2022. 7. 12. 14:58
반응형

직장을 다니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여 퇴근 후 아니면 출근 전에 운동을 하면서 많은 땀을 흘리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직장인의 전형적인 몸매를 가지고 있는 평범한 40대였다. 평범함을 벗어던지고 스스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4주가 지났다. 4주가 지난 지금 최초 95.5kg에서 87.8kg으로 감량하였다.

다이어트를 위해 땀 흘리시는 분들을 위해 4주가량 감량하면서 섭취했던 나만의 소소한 식단 조절 방법을 소개해 본다.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다이어트의 주적이라고 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줄이기로 하였다.

  • 1일 1식 : 쌀밥은 기존의 1/3 공기만 섭취
  • 쌀밥 외에는 탄수화물 섭취 일체 중지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하게 되면 눈이 흐릿해 지거나 몸이 열이 나는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되므로 섭취량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단백질 공급

우리 몸의 주된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게 된다면 탄수화물 다음으로 사용하는 에너지원은 단백질이다. 지방이 먼저 사용된다면 피나는 유산소 운동을 통하여 지방을 태울 필요가 없을 텐데 안타까울 뿐이다.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을 위하여 닭가슴살과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주었다.

  • 고단백 훈제 슬라이스 닭가슴살
  • whey protein 보충제 (단백질 75%)
출출할 때 먹기 좋은 군것질거리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되면 끼니때가 되기 전에 배가 출출해진다. 이럴 경우 다이어트에 해가 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해주어 출출해진 나의 위를 위로해주자.

  • 고구마 말랭이
  • 코스트코 닭가슴살 칩

위 두 가지 음식으로 출출한 배를 채워주었다.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중간중간 바나나를 먹어도 봤지만 보관하고 껍질 처리가 번거로워 위 두 가지 식품만 먹었다.

지금까지 약 1개월간 섭취해온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을 간단히 소개해 보았다. 다이어트를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나 지금도 하고 있지만 효과가 미미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직장인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 스트레스를 관리를 위 5가지 방법  (0) 2023.02.12
공감의 중요성  (0) 2022.07.09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  (0) 2022.07.07
정체기가 도래한 것인가...  (0) 2022.07.06
일방적 의사표시  (0) 2022.07.05